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지혈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6:17

    오가의 매일은 새로운 개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이라고 합니다. 오가의 매일은 고지혈증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또는 중성지방 농도가 높아진 상태다. 고지혈증은 동맥경화증의 주요 원인이기도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한 것이다.



    >


    모든 맛있는 음식에는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이 섞여 있습니다. 이 중에서 포화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동물성 맛있는 음식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 중에는 코코넛유, 팜유 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포화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기름진 육식 대신 전분과일의 섬유질을 많이 식사하는 채식 위주의 식생활로 바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는 포화지방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이다. 어차피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포화지방이 아니라 불포화지방이 많이 들어간 sound식을 먹어야 합니다. 대게 불포화 지방은 실온에서 액체 형태에 존재하는 지방으로 옥수수유, 대두유,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이 이에 속합니다. 지방 섭취를 줄이면 필연적으로 칼로리 섭취량도 감소하므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


    전분과 섬유질이 풍부한 맛있는 음식은 칼로리 함유량이 적고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지혈증 예방과 치료에 매우 적절합니다.


    >


    sound식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포화지방만큼은 아니더라도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에는 포화지방도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높은 식품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모든 동물성 식품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섭취하는 것까지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대로 식물성 식품에는 포화지방은 있을 수 있어도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