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마이크로 한국 총판 / 슈퍼솔루션] 파란하늘을 나쁘지않아는 자동차, 플라잉 카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20:52

    안녕하세요 슈퍼솔루션입니다.무더위가 가시고 시원한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파란 낮 바람과 가을 바람이 정말 안녕하세요.내가 오 한상차림 뻔했던 것처럼 소식은 SF영화를 좋아하고, 매 1왕조의 교통 체증에 눈물짓는 여러분을 설레게 할...'플라잉 카'에 관한 소식입니다!


    >


    사람이 과잉동물의 힘이 아니라 스스로 움직이는 차를 만들려는 욕망은 레오과인르드 다빈치와 칼 벤츠의 자동차를 만들면서 늘 그랬던 것처럼 날고 싶은 꿈은 라이트 형제가 비행기를 만들게 됐습니다.자동차의 궁극적인 목적이 산을 넘고 바다를 건너 늘 그랬던 것처럼 달리는 것이라면 궁극의 비행기는 가장 작은 부착물을 통해 늘 그랬던 것처럼 지나치지 않을까요.이 두 가지 욕망의 끝! 늘 그랬듯이 와인차 플라잉카가 우리 앞에 다가왔습니다.


    플라잉 카


    >


    현재는 도로에서 달릴 수 있는 비행기와 공중에 떠도는 호버카, 개인 차량처럼 사용할 수 있는 비행기도 플라잉 카라고 합니다. 그런 현대적, 잉카의 시작은 무려 한 949년'에어 로카'란 이름의 자동차로 등장했습니다. 평소에는 차처럼 운전하다가 날개를 달면 비행기처럼 날 수 있었어요. 대량생산을 위한 통과까지 받았지만 상용화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그동안 간헐적으로 연구가 이어 2003년 미국 NASA에서 개인 항공 차량(Personal air vehicle, PAV)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연구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날 수도 있고 달릴 수도 있고 운전면허증만으로도 운전할 수 있는 차를 만드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07년 프로젝트에 상금을 걸기 시작하면서 실제로 날플라잉 카도우루이 등장했습니다.엔진을 사용하는 기존 비행기와 달리 플라잉 카는 전기 모터를 이용하지만요. 비행기보다는 전기 모터와 프로펠러로 수직 이착륙하는 드론과 똑같잖아요. 드론처럼 어두운 아래 코 위에서 1개 지점에 오래 머물지 일일이 조종하지 않아도 스스로 탑재한 반도체와 센서를 이용 칠로 기류에 대항 지 르로 균형을 잡고 알고리즘의 덕분에 사람을 태우고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리튬 2차 전지, 탄소 섬유와 같은 배터리·소재와 반도체 센서 기술의 발달 덕분에 연비와 안전성을 겸비한 플라잉 카 상용화가 가속화되고 있고 휘발유 엔진보다 소 sound도 적고 배기 가스도 나오지 않아 향후도 많은 현실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플라잉 카가 남겨진 과제는


    우리에게는 플라잉 카가 해결해야 할 많은 쟁점들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운전 미숙이 나쁘지 않고, 이용자의 실수로 사고가 났을 경우 첫 번째 자동차보다 더 큰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0최초 5년 에어로 모빌의 플라잉 카의 시험 비행 중 추락 참사가 있었습니다. 만약 실제 주행 중이었다.면하면 얼마나 나쁘고, 큰 피해로 이어졌을지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안전성의 보완이 필요하다. 또 현실적인 장애물도 많아요. 플라잉 카의 예상 가격은 적게는 3억원에서 0억원을 넘는다. 게다가 초반 도로 위에서 사용하기에는 이착륙 시 소리와 발라다이가 많이 발생하고 활주로가 필요한 차량도 있기 때문에 시중에 나쁘지는 않더라도 빠른 시기에 대중화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법적 사고도 빼놓을 수 없죠. 플라잉카 운행은 상공의 교통사고를 통제할 수 있는 비결이 연구되어야 하고, 대량의 상공교통이 이루어질 경우에 대비해서 이를 관리하는 획기적인 법제도가 필요합니다.     마무리하면서... 플라잉카가 가져올 가장 큰 쟁점은 교통 혁명입니다. 전 세계에서 골머리를 앓는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지구촌을 더 빨리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라잉카로 채색된 맑은 여름은 항상 그랬던 것처럼 상상해보세요.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푸른 여름, 항상 그랬던 것처럼 달릴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시원해지지 않습니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