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HBO '체르노빌' 명작 드라마 느낌입니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8:02

    >


    '왕좌 겝니다'종영 이후 HBO'워치 맨'은 언제 번 연화 우리들이 우연히 보기 시작했는데 하나-3개까지 내 리보느라 밤을 새웠어요. 정말 몰입도가 굉장히 많은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인기는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그 체르노빌 사태에 관한 야기입니다.총 5개의 에피소드로 제작하고 5월 61에 하나 회차 방송되고 현재 3화까지 나 왔네요.믹크도라마사이토 IMDB평점 9.5/하나 0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대부분 다큐멘터리이지만, 이 작품은 사고 당시 인물의 모습을 실감나게 그리고 있습니다.


    >


    이 사태를 즉각 위험을 직시하고 빨리 진화하기 위해 비결을 찾는 과학자로서 자신감을 갖는 레가소프. ​


    >


    체르노빌이 폭파돼 문재 현장과는 거리가 먼 모스크바에서 소련 수뇌부가 이를 가벼운 문재 정도로 소견하고 회의를 시작도 안 되는 것처럼 끝내려 하자 레가소프 박사가 이것은 작은 문재가 아니라 빨리 모든 인력을 동원해야 한다고 즉각 당대의 당서기장인 고르바초프에게 말했습니다. 이에 고르바초프가 소련 에너지지부 대표인 보리스에게 문재수습을 박사와 함께 하라고 명령합니다. (이미 폭발뭉지에 후 7시 나카 이상 지난 시점)이때만 해도 보리스는 체르노빌의 관리자의 거짓 보고를 믿고 박사가 왜 오버해서 자신의 경력에 상처를 내냐고 짜증을 내는 상황.(원전의 관리자들의 방사능 측정기는 3.6에 계속 이를 강조하고 있지만 이는 그 측정기 최대의 수치가 3.6에 이어그 이상 오르지 못 했을 뿐.즉시 당시 방사능 수치는 첫 5000을 넘는 상황이었습니다. 원전 관리자가 엑스레이 기기 수준이라고 보고함)


    >


    숲의 과인무가 죽어가는 것이 보이는 과인가요? 사건 후 하루도 지나지 않은 논란이다.하나 폭발 현장에 있던 한 소방관은 원전이 터지고 그 중국에 있던 흑연 파편이 뭐냐. 하면서 한 번 손으로 집어 던졌다가는 금방 손이 녹는 피폭을 당합니다.​


    >


    헬기로 현장에 도착. 상공으로부터 원자력 발전의 뚜껑이 날아가, 원자력 발전의 코어가 타 반응 물질이 사방으로 날아가고 있는 모습에, 박사는 "매우 과잉인 것에 놀랍니다.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사상 초유의 사태였기 때문이죠. 보리스는 단순히 진화용 붕소를 헬리콥터로 날리고 투입시키지만 방사능 때문에 무선도 안 되고 전기 반응도 좋지 않는 1어와 인도네시아 가까이 갔다 헬기는 그대로 엔진이 꺼지고 추락하게 됩니다. 그 당시 이 체르노빌 현장을 많이 찍었다고 하는데 방사능 수치가 높아서 사진이 다 날아갔대요. 과인마를 인양한 것은 항공 사진밖에 없다고 한다. 굉장히 심한 방사능이 공개됐거든요.아직 기억 그와잉눙 장면은 두 사람이 1현장에 헬기로 도착해서 보리스가 그 연기 위에 날아가고 원전 핵심을 직접 하겠다고 조종사에 지시한다. (방사능의 위험성을 모두 모르는 상태) 예 박사가 조종사에게 제발 그렇다고 합니다. 죽다니.. 그러나 보리스는 빨리 이 사태를 군인정신(곤조&근성)으로 밀어붙이면 된다고 생각하고, 조종사에게 위로하지 않으면 내가 당장 이곳에서 총알을 먹여주겠다고 협박한다. 거기서 박사가 다시 조종사에게 매달립니다. 그 총탄을 맞는게 지나쳤다고 할 정도로 고통스러울테니 제발 그 위로 날아가는 이야기를 해달라고;; 조종사가 그 말에 놀라서 헬기를 돌리는 장면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만큼 소련 수뇌부는 이 원전 폭발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체르노빌 발전소 직원들은 이런 귀취에도 이 문재는 큰 문제가 아니라고 우깁니다. (정말 답답한 장면)


    >


    >


    소방관 아내의 시각에서 나쁘지 않은 장면은 체르노빌 주민들이 어떻게 피폭되고 있는지를 보여줬어요. 보면서 안타까웠습니다. 한 폭발이 일어난 후 거주지에서 발전소의 불은 단순한 불꽃쇼와 같은 구경거리라고 생각하고 표준 거주지에서만 나쁘지 않은 광경을 몇 시간 동안 봅니다. (원전 현장 인부들이 문재를 은폐하기 위해 즉각 대피 명령을 내리지 않아...) 당시 발전소와 거주지의 거리는 3km정도였다고 한다) 다른 도시에 있는 핵 물리 학자"우라, 나쁘지 않고 카페"는 나쁜 없는 연구실에 있던 방사능 감지기는 알람을 누르자 처음에는 미국의 공격인가 생각한다(냉전 시대), 연구실 창문에서 샘플을 채집하고 연구하면 발전소용 핵물질이라고 알고 근처의 원자력 발전소에 전화를 건다. 하지만 가까운 원자력 발전소는 글재주가 없으면 짜증이 납니다. 그럼 다음으로 가까운 곳은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인데, 나쁘지 않고 있던 도시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그곳의 핵물질이 여기까지 운반되어 왔다고 대가족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엄청난 문재가 일어났다고 생각하고, 이를 진화시키기 위해 레가소프와 협력하여 사태 진화에 힘쓰겠습니다.무능한 수뇌부도 있었지만 이런 사람들의 노력으로 우리는 지금까지 더 큰 피해를 보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원전의 핵심이 뜨거워서 땅에 가라앉아 있는 정세 이를 막으려면 원전 밑에 땅굴을 파 콘크리트를 부어 넣어야 하는데 땅굴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탄광에서 하나 하던 인부들을 소집한다. 인부들이 처음에는 거부하지만 탄광 다우 무당 대표가 자신이 들은 것은 그냥 타는 것이 피폭당하지만 진화하지 않으면 2차 폭발이 한 말 아니며 더 큰 반경으로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사실을 예기하고 주니까 모두 알았다며, 후년으로 받아들이고 체르노빌 현장에 가서 그 위험한 하나울하는 탄광 작업자들의 모습에 가슴 뿌듯하게 되었습니다.이때 이들이 원전 밑에 콘크리트 작업을 하지 않았다면 체르노빌의 다른 원전도 연쇄적으로 붕괴된 스웨덴은 물론 서유럽의 모든 행정부에 그 폭발의 영향이 미쳤다고 한다. 기질의 소련만의 문재가 아니었습니다. 범 인류적인 스케줄 1개로 된 일이었습니다.


    >


    연출자가 워킹데드의 조 행크라서 그런지 때로 피폭되고 변해가는 피해자들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정줄기는 매우 잘 표현됐습니다.


    강추하는 드라마!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