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프렌즈 영어공부 - 3번 보고난 후 영어회화 실력 변화 + 대본 공유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8:00

    한때 유명해진 미드는 한번씩 다 본것 같아요. 저는 시즌을 다 마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공부하려고 한 것이 아니어서 한글 자막으로 보니 회화실력은 초역도 되지 않았습니다.그때도 프렌즈 봤는데.;; '회화' 때문에 미드를 본 것이 이번이 처음인데, 왜 많은 사람들이 <프렌즈>가 도움이 된다고 말하는지 절실히 깨달았어요. BTS의 RM이 프렌즈로 영어 공부를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시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하는 게 인기인 것 같아요. 저도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미드를 보고 실질적으로 대화 능력 변화를 기대하려면 이미 어느 정도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분에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실제로 영어로 말했을 때 자신의 뜻을(유려하지 않더라도)어느 정도 표현할 수 있어 영국 쟈마 구를 볼 때 약 70퍼센트 이상의 이해가 가능한 분들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드라마에서 배운 표현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자기 표현으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단계에 묶여 있으면 그 후의 단계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프렌즈를 보기 시작한 이유 노르자톡을 운영하면서 믹인 선생과의 커뮤니케이션에는 전혀 일이 없었지만 좀 더 유려하고 싶다는 소견을 했어요. 무엇보다도 '일상포현'을 자연스럽게 쓰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습니다! 놀자톡 수강생들이 과인블로그에 오시는 분들과 '어떻게 하면 대화실력이 항상 그렇게 될 수 있을까'에 대해 가끔 대화를 나눠요. 제가 깨달은 것은 인풋(input)과 아웃풋(output)을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미드를 많이 봤자 (인풋) 실제로 안 쓰면 그건 서면 영어와 다를 게 없어요. 그렇다고 스피킹(아웃풋)만 하면 제가 아는 보현에게 갇혀버려요. ​ 나는 회화 실력이 급속히 항상 그렛도우쯔오낭 것이 하루에 3-4태양 테러씩 매일 영어로 내용을 했을 때지만(원어민처럼 유려하게 됐다는 의미가 없고 회화 불눙쟈에서 소통하는데 전혀 사건이 없는 상태가 된 경우), 보통 korea에서 그렇게 하는 것이 힘들잖아요~ 일 00%회화 속에서 실력을 눈에 띄게 높이기 위해서는 그다지 심한 도저히 나는 테테로울 투입해야 하나요. (언어에는 벼락치기/왕도가 없다 슴니다(눈물))따로 입력 없는 보통 30분씩 화상 수업만 받습니다로 실력을 '폭발적'에서 항상 그랬듯이리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만약 화상 수업을 하루에 뭐 가끔씩(약 2-4가끔?) 하면 실력은 확실히 빨리 언제나 그랬던 것입니다, 다만 때 테로그와 비용의 사건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그 때 비용의 한계를 인풋으로 어느 정도 대체할 수 있다고 소견합니다.역시 다른 이유는 쉬면서 쇼프로그램을 보면 가끔 버리지만 Myde는 괜찮은 곳을 보면서 공부까지 할 수 있다는 점이네요!


    >


    시작하기가 너무 힘들어.. 프렌즈가 너무 오래된 작품이라 첫 소음에 시작하기가 좀 힘들죠. 주변 분들과 수강생에게 추천했는데 시즌 1개의 영상미가 너무 촌스러우니 조금 거리감이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영상미는 나중에 눈에 띄게 나쁘지 않습니다)(웃음) 그래서 실제로 보시는 분은 거의 없답니다.)게다가 시즌 하나는 아무래도 캐릭터 설명이 들어가므로 조금 집중력이 떨어질지도 모릅니다. 근데 에피소드 몇 개만 보고 있으면 그때부터 빠져들 것 같아요 정예기 웃기거든요.에피소ー도하쟈싱카 약 20분 정도니 버흐(뒤)도 없어요 ​ 나는 올해 2월부터 다시 보기 시작했으나 보면 노는 힘 웃겨서 계속 보게 됩니다. 레전드같은 이유가 있다고 하던데... 실제로 외국사이트에서 요즘도 프렌즈는 두고두고 화제가 되고있는 작품이에요~사람들이 계속 찾아서 캐릭터에 대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불멸의 감정...물론 오래된 작품이라서 가끔 촌스러워. .그러나 언어라는 것이 천지개벽이 불가능하니 최근에 걸려도 이상하지 않는 1상포효은이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제가 프렌즈에서 보고 배운 보현이를 선생님들/친우들도 많이 사용하던데요. 가끔 안쓰는것도 있지만요;; 쇼에 자신있는 포현들만 제것으로 만들어도 더 자연스럽게 말이 되는 것 같아요.​


    >


    ​ 프렌즈가 회화 실력에 도움이 되는 이유:99퍼센트,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상 회화!​ 프렌즈의 강점은 대화의 99퍼센트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생활 표현이라는 것입니다. 주변에 있을 것 같은 캐릭터예요.일어날만한 에피소드가 많기 때문에 일상회화를 배우는 데 정예기라고 생각합니다.빅뱅이론도 정예기 괜찮을 거라 생각해요(웃음), 천재과학자인데 Nerd들의 이야기, 이제 대화가 안되는 부분도 있지만, 생각보다 좋은 표현들을 좀~~예기 많이 외워요! 빅뱅 이론은 최근 작품이라(시즌에 2방송 의도 더 트렌디한 표현을 배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물론 어느 미드나 꾸준히 보고 배우려면 도움이 되겠지요.:)


    저는 체계적으로 공부하면서 보지는 않았지만, 영어자막 켜놓고 그냥 봤어요. 처음부터 댁의 고생으로 시험 공부라도 하는 것처럼 보면 금방 지칠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가 궁금하기 때문에 자막을 보면서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그래서 전 시즌(하나 하나 0)정신 방해를 구를 함께 읽으면서 보았습니다.그리고 쇼에서 나빠진 일상 보현들을 실제로 진과 통화할 때 자꾸만 얘기했어요. (I bet / pretty much / Consider it done. / I didn't see that coming.) / You know what? /Here's the thing. / How come..? /putan end to / out of one's league... (SUnd), 특히 반복되는 보현은 실제로 미크인도 많이 쓰는 보현이라고 생각을 하고 미크인과 대화할 때 내용을 더 많이 썼습니다.2,3회째부터는 어떻게든 일을 할 때 BGM에서 흘리고 있습니다. 자막도 안보고 귀로만 듣는 경우가 많네요. 하지만 이건 제가 일을 하면서 틀어놓느라 집중을 안 한 거예요.개인적으로 2회 이상 볼 때도 자막 없이 보는 것보다 영어 자막을 함께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다 시즌을 1번 본 뒤에는 듣기가 많이 좋아졌지 때문에 굳이 나 자막으로 듣기 평가보다 영어 자막으로 다양한 천 줄을 습득하는 것이 대화에는 보다 효과적인 것 같아요. 총알이 많으면 되잖아요:) 경험상 영자막을 읽으면서 지난 시즌 본 아내 sound의 대화력이 부쩍 늘은 것 같아요. 그때부터는 어떻게든 틀어놓고 집중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까 아내 sound보다 훨씬 달라졌네. 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영자막을 보면서 new의 포현을 최대한 익히는 것이 실질적으로 회화 실력을 항상 키우는 방법일 것이다.​


    >


    ​ 프렌즈를 보면서 회화 실력 변화 나는 조금씩이라도 매 1믹크인 선생님들/친구들과 통화를 하는데 친구가 나에게 프렌즈를 보는 앞으로 본 후의 회화 실력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고 합니다. 요즘은 믹인 선생님 한 분이 한국에 방문했을 때 저의 회화 실력을 보고 많이 좋아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이 놀자 토크 창립 멤버니까 아내 실력을 창업했을 때 제 회화 실력을 알고 있거든요.어려운 토론이 아닌 이상 제가 느낄수록 더 빨라지고 자연스러워졌습니다. ( 어려운 것은 아직 어눌한 말 더듬이;;ㅋ)​ 물론 프렌즈느라 꼬박 할 수는 없어요, 저는 매 1영어를 하고 써야 한다 1을 하다 보니 거기서 배운 게 더 많았습니다. 하지만 프렌즈가 장작을 더 태우도록 기름을 부었다고 할까요:) 지난 시즌을 보며 자신감 최대 차이점!


    1. 리스닝 프렌즈를 영자막으로 보기 전까지는"이정도면 할 수 있어~"라고 소견을 하고 있었는데 시즌 하나하나, 몇번씩 보고 충격을 받았어요. 연락을 하는 미국의 칭구는 예기치 못한 속도로 인해 그 칭구들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의 리스닝을 실제보다 더 심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많이 못 알아들었어요.~;;​ 곳에서 계속 보았더니 시즌 2-3부터는 정말 거의 이해를 시작했습니다. 자막에 너무 집중하지 않아도요.지난 시즌을 1번 봤을 때는 어떤 대화라도 이해하느라 다. 문제가 없을 정도였습니다.우리는 그냥 리스닝을 쉽다고 소견하지만 미국인들끼리 스핀프리 토킹하는 걸 보면 멘붕이 올 때가 있어요.또박도천천히예기해주는토익듣기와는천지차이입니다. 실제로 어떤 이야기인지 이해를 못해서 (발소음이 우리가 소견하는 것과 너무 달라서) 대답을 못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미 도로 리스닝을 놀랄 만큼 올릴 수 있습니다. ​ 2. 하나 상포효은 가능 이미 언급했듯이 저는 드라마에서 배운 포효은을 매 한가지 예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실 미국인과의 대화 중에 포현들을 써서 배웠더니 그게 제 포현이 됐어요. 아내 소음에는 내 방식대로 예기했지만 소견 와인은 드라마 대사를 바꿔 예기하곤 했어요. 그리고는 그 포현이 바로 입 밖으로 과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대화 속에서 "새로 알게 된 포효은을 계속 쓰고 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3. 발소움 개선이며, 자랑스럽게 할 만큼 개선된 게 아니라서. 일단 내가 그뎀 한국식으로 포효은하던 수많은 단어/글이 있었습니다. 저는 특히 모니카의 발소리를 많이 따라했어요. 발소리가 다른 친구들과 좀 달랐어요.좀 더 사용한다고 해야하나?요즘 영어 이름을 바꾸고 싶다는 소견을 자주 하는데요.내가 모니카를 제대로 따라하면 어떤 소견이 네 이름 지금부터 모니카라고 해.나의 하나산 생활이 된 프렌즈! 저는 지금 대화 때문이 아니라 보동을 해서 괜찮을까 해서요 계속 틀고 있어요. 저는 이렇게 효과가 있었으니까 우리 놀자 톡방에서는 유튜브를 활용한 수업도 하고 있어요. 더 오피스, 빅뱅이론, 엘렌쇼, 코난쇼 등... 실제로 해 본 분들은 만족하시네요~ "몰랐던 생생한 보현이를 배우고, 미국 선생님들과 그것에 대해 모두 함께 대화하고 토론하면 더 살아있는 수업이 될 거예요!


    >


    결론은 인풋과 아웃풋을 동시에! 미드만 본다고, 혹은 스토리만 한다고 대화가 빨리 늘지는 않을 것입니다. 2개가 병행하면 시그 대지가 나타납니다.하루에 외국인과 몇 시간씩 영어로 대화할 수 있으면 그 수업 자체가 인풋/아웃풋의 기능을 전체적으로 수행하고 빠르게 실력이 향상됩니다. 하지만 시간/비용 제약으로 인해 그게 안된다면 제가 따로 계속 인풋을 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저는 프렌즈를 보기 전에도 영어로 의사소통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지만, 그 단계에서 갇힌 느낌이었습니다. 그 소리의 단계로 넘어가는 데 한계를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걸 프렌즈가 찢어준 것 같아요. 단시간에 폭발적으로 인풋을 해 주는 것으로 한계를 넘어섰습니다. 물론 그 단계는 끝이 없지만 결론! 프렌즈는 재밌어요 촌스러운 화면 때문에 망설이지 마세요.레전드한 이유가 있어요. ᄒᄒ 역시 영자막을 잘 활용하면 거기서 좋은 표현을 많이 배울 수 있어요! 유투브는 무한하잖아요. 그런 동영상을 활용해서 꾸준히 인풋을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냥 그게 뭐든 계속 사용해야 진짜 내 언어가 되는데대본을 요청하시는 분이 계셔서 첨부한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